原创翻译:彩神8app大发快3 http://yedeqiao.com 翻译:月亮圆圆 转载请注明出处
论坛地址:http://yedeqiao.com/bbs/thread-488659-1-1.html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톨스토이의 장편소설 ‘안나 카레니나’를 여는 이 서술은 세계문학 사상 가장 유명한 첫 문장으로 꼽힌다. 오늘도 웹사이트에는 톱스타들의 파경 소식이 끊임없이 중계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한 해 혼인한 부부의 절반 정도가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는다.

“幸福的家庭都是因为类似原因而幸福的,但不幸的家庭却有各自的不幸。”托尔斯泰的长篇小说《安娜·卡列尼娜》的开篇叙述,被认为是世界文学史上最著名的第一句。今天,各大网站也不断转播明星们的离婚消息。据统计厅的统计,每年结婚的夫妇中,有一半左右会在离婚文件上盖章。

결혼만큼이나 파경은 인류의 가장 오래되고도 흔한 드라마다. 최근 출간된 만화 ‘우리 이만 헤어져요’는 이혼 전문 변호사가 쓴 ‘이혼 만화’다. 지난해 9월 인스타그램에 ‘메리지 레드’라는 제목으로 연재를 시작해 한 달도 안 돼 16만 구독자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화제의 만화다. 지난달 27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만난 저자 최유나 변호사는 “이혼과, 이혼 변호사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싶었다”고 연재 계기를 밝혔다.

就像结婚一样,破镜是人类最古老、最常见的电视剧情节。 最近出版的漫画《我们就此分手》是离婚专门律师创作的“离婚漫画”。去年9月在Instagram上以“Merridge Red”为题开始连载,不到一个月就引起了16万订阅者的共鸣,成为热门话题的漫画。上月27日在首尔瑞草区办公室见到的作者崔友娜律师透露了连载的契机,她说:“我想消除对离婚和离婚律师的偏见。”

“이혼 변호사는 돈 밖에 모르고 무조건 이혼 시켜버린다는 편견이 있거든요. 하지만 사실 이혼 변호사는 당사자 의사에 따라 부부상담이나 조사절차를 돕는 일도 해요. 이혼을 돕기도 하지만 막기도 하는 거죠. 실제로 지금까지 상담을 4,000~5,000건 정도 했는데 실제로 소송을 맡은 건 1,000~2,000건 정도예요. 이혼 소송을 유리하게 이끌었을 때만큼이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할지 몰라 방황하는 커플의 이혼을 막았을 때의 보람도 커요.”

“大家对离婚律师有偏见,认为他们只知道钱,只要给钱就让夫妻无条件离婚。但实际上,离婚律师还会根据当事人的意愿,帮助办理夫妻咨询或调解手续。虽然他们能帮助离婚,但也要阻止离婚。实际上到目前为止,离婚律师咨询了4000~5000件左右离婚案件,实际负责诉讼的只有1000~2000件左右。就像把离婚诉讼引向有利位置一样,阻止因不知道如何解决矛盾而彷徨的夫妇离婚,这件事的意义也很大。”

수천 건의 이혼 상담을 하다 보니 이때의 경험과 팁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자연스레 들어서 직접 그림 작가를 수소문 했다. 사람들의 반응은 생각보다 폭발적이었다. 그 중에서도 부모님의 불화를 지켜본 10대들의 공감이 쇄도했다. “부모에 대한 막연한 분노와 미움 때문에 힘들어하다가 만화를 보면서 부모님을 이해하게 됐다는 반응을 보면 뿌듯해요. 책을 출간한 이유도 부모님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쓰지 않는데 만화를 보여주고 싶다는 친구들이 많아서였어요. 만화에서처럼 극복해보는 건 어떤지 제안하고 싶다는 거죠.”

在数千次的离婚咨询中,自然而然地产生了想与人分享当时的经验的想法,因此亲自开始画起了漫画。人们的反响比预想的要热烈。其中,有很多关注父母不和的10多岁青少年表示相当有同感。“因为对父母的莫明其妙的愤怒和厌恶,心里非常难过,看着漫画能够理解父母的反应,感到很满足。”出书的理由也是因为父母不使用社交软件,但是有很多人想看漫画。 像漫画中一样,对于这个问题我们要提出克服的方法。”

지난해 혼인 건수가 25만건, 이혼 건수는 그 절반인 10만건에 이를 정도로 이혼은 흔한 일이 됐지만, 한국은 여전히 이혼에 대한 ‘낙인 찍기’가 심한 곳이다. 그러나 최 변호사는 “이혼을 한 사람들은 주체적인 선택을 내렸다는 점에서 오히려 응원 받아 마땅하다”고 했다. “사실 행복한 혼인생활을 한 사람보다 더 노력한 분들이거든요. 극한의 고통을 견뎌오다 내린 선택이니까, 어쩌면 훨씬 주체적인 인생을 산 거죠.”

去年结婚数为25万件,离婚数为10万件,离婚已成为家常便饭,即便如此,韩国对离婚的刻板印象依然很严重。但崔律师表示:“离婚的人做出主观而忠于自我的选择,因此反而应该得到支持。事实上,他们比在幸福婚姻下生活的人更加努力。因为是忍受极限痛苦后做出的选择,所以度过了更加沉重的人生。”



가정폭력, 육아문제, 시댁 갈등… 만화에는 각양각색 이혼 사연이 등장한다. 최근에는 결혼 1년 미만 신혼부부의 이혼과 비트코인 때문에 갈등을 겪다 이혼하는 사례가 늘었다. 여전히 이혼 사유 1위는 상대방의 외도지만, 2015년 간통죄 폐지 이후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 이혼 판결보다는 당사자 의사를 반영한 조정절차의 역할이 커졌다.

家庭暴力、育儿问题、婆媳矛盾...... 漫画中出现了各种各样的离婚故事。最近,结婚未满1年的新婚夫妇因结婚后而产生矛盾导致离婚的事例不断增加。虽然离婚原因中排在第一位的是对方的外遇,但在2015年废除通奸罪后,社会氛围发生了很大变化。比起离婚判决,反映当事人意愿的调解程序的作用更大。

이혼 전문 변호사라는 타이틀 덕에, “어떤 사람과 결혼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최 변호사는 “잘 싸우는 사람과 결혼하라”고 조언한다. “살다 보면 안 싸울 수는 없어요. 하지만 갈등을 나에게만 닥친 불행이 아닌, 관계 속에서 당연하게 벌어지는 일이란 걸 인정하면 인생의 실패가 아닌 인생의 한 단계로 여길 수 있어요. 그렇게 여기면 저마다 헤쳐나가는 방법이 보이게 된답니다.”

因为身上离婚专门律师的头衔,经常有人问崔律师“应该和什么样的人结婚?”崔律师建议:要和好斗的人结婚,生活中不可能不吵架。但是,如果承认矛盾不是只发生在我身上的不幸,而是发生在夫妻关系中,那么就不是人生的失败,而是人生的一个阶段。怀有这样的意识,就会去寻求突破的方法。